세탁기 건조기가 하나로 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 정보

필수 가전 제품인 세탁기와 건조기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세탁기와 건조기가 분리되어 설치 공간이 부족하고 세탁 후에 힘들게 건조기로 세탁물을 옮겨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이번 9월 1일부터 열리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3에서 LG 시그니처(LG SIGNATURE) 세탁건조기를 공개했습니다. 어떤 제품인지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LG 시그니처

 

LIVE LG 홈페이지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LIVE LG 바로가기

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는 대용량 드럼 세탁기와 인버트 히트펌프 방식의 건조기를 융합했습니다.

세탁 및 건조 용량은 각각 25kg, 13kg으로 제품 하단에는 섬세한 의류, 속옷, 아이옷 등을 분리 세탁 할 수 있는 4kg 용량의 미니워시도 탑재 되어 있습니다.

 

Lg시그니처 세탁기

LG전자는 건조기를 필수가전 반열에 올리는 데 기여한 일등공신이자 기존 제품의 페인 포인트를 해결한 인버터 히트펌프 방식의 건조 기술을 신제품에 적용했고  이를 위해 세탁건조기 전용 히트펌프 건조 모듈까지 새롭게 자체 개발하였습니다.

 

인버터 히트펌프 방식의 건조는 냉매를 순환시켜 발생한 열을 활용해 빨래가 머금고 있는 수분만 빨아들이는 저온 제습 방식으로 동작해 옷감보호에 유리하고

모터의 속도를 조절해 상황에 따라 필요한 만큼만 작동하는 인버터 기술까지 적용해 에너지 효율이 높습니다. 즉, 히터 방식의 건조 대비 전기 사용량이 줄고 건조 성능을 높이는 데 최적이다.

이 제품은 LG전자 세탁기와 건조기의 상징인 인공지능 DD모터를 탑재하여 내부 드럼의 회전속도를 정교하게 조절해 LG 세탁가전만의 차별화된 6모션 세탁과 건조를 구현하였습니다.

 

엘지세탁기

 

고급스런 디자인과 함께 ‘스마트 터치 도어’ 기능을 통해 도어의 특정 부분을 살짝 터치하거나 음성만으로 편리하게 도어를 열 수 있습니다.

 

제품 전면의 7인치 와이드 LCD 화면은 세탁기, 건조기, 미니워시의 모든 기능을 통합 제어하고 화면 내 직관적인 UI와 다양한 음성인식 기능은 누구나 쉽게 제품을 사용하도록 가전제품의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올해 안에 출시 예정이며 가격은 아직 미정이라고 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