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스아워(Earth Hour) 캠페인 뜻 의미 날짜 시간

매년 3월 마지막주 토요일 오늘은 3월 23일 세계자연기금(WWF)가 주최하는 어스아워(Earth Hour) 캠페인을 전 세계적으로 실시하는 날입니다. 특히 미국 워싱턴 내셔널 성당, 뉴욕 타임스퀘어, 프랑스 에펠탑, 중국 만리장성, 일본 도쿄 타워, 영국 런던 시계탑 등 전 세계 주요 랜드마크들이 동참하는 것으로 유명한데 오늘은 어스아워 뜻, 의미, 날짜, 시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게티이미지 코리아>

 

어스아워(Earth Hour) 뜻

세계 최대 규모의 민간자연보호단체인 세계자연기금(WWF-World Wide Fund for nature)이 환경오염으로 인한 기후변화의 위험성을 인식하는 등 지구 환경보호를 목적으로 시작한 캠페인이다. 각국 주요 도시의 시민들이 미리 약속된 시간부터 1시간 동안 불을 끄는 것으로,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공유하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습니다.

이는 전기를 절약하고 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1시간 동안 가정 및 기업에서 불을 끄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지구 온난화와 환경 파괴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에너지 사용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이벤트는 사람들이 개별적으로 환경 보호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을 깨닫게 하고, 지구의 미래를 위해 행동하기를 촉구합니다.

2007년 호주 시드니에서 시작한 어스아워는 190여 개국이 참여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자연보전캠페인으로 성장하였고 남산서울타워, 국회의사당, 프랑스 에펠탑, 호주의 오페라 하우스 등 세계 랜드마크도 희망과 연대의 상징인 1시간 소등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어스아워의 날짜와 시간

매년 3월 마지막 토요일이며 올해는 3월 23일 오늘입니다.

저녁 8시30분부터 9시 30분까지 1시간입니다.

다크히어로 선언문 참여

WWF사이트에서 인증하고 후원하며 각종 이벤트에 참여해보세요.

다크히어로 선언문 사이트 바로가기

Leave a Comment